(6/20) 가비아, 홈페이지 셀프 제작 툴 ‘크리에이터링크’ 오픈

(6/20) 가비아, 홈페이지 셀프 제작 툴 ‘크리에이터링크’ 오픈

가비아가 블록을 쌓듯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홈페이지 셀프 제작 툴, ‘크리에이터링크’를 20일 오픈했다.

크리에이터링크는 최신 트렌드의 홈페이지 빌더로, 템플릿을 활용해 회사 홈페이지부터 개인 블로그, 모바일 청첩장,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용도의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코딩을 모르는 사용자도 마우스만으로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도록 모듈형 제작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반응형 웹 기반 빌더를 통해 하나의 페이지만 제작하면 모바일과 태블릿 환경에서도 동일한 홈페이지를 서비스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링크는 뛰어난 사용성과 디자인으로 국내외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현재 사용자의 20%를 해외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2016년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여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이번 크리에이터링크 오픈을 맞아 가비아에서는 도메인 고객에게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가비아에 등록된 도메인이 있거나 도메인을 새롭게 신청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 원하는 스타일의 템플릿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 볼 수 있다. 무료로 제작한 홈페이지는 등록한 도메인이 만료되기 전까지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링크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가장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홈페이지 빌더”라고 소개하며, “사람들이 더 쉽고 부담 없이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가비아가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