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그룹웨어/기업메일 시장조사, 하이웍스가 점유율 1위 차지

(6/4) 그룹웨어/기업메일 시장조사, 하이웍스가 점유율 1위 차지

가비아 하이웍스가 국내 그룹웨어 및 기업메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더리서치컴퍼니가 지난 4월 30일 발표한 ‘그룹웨어 시장점유율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가비아 하이웍스는 국내 그룹웨어 시장에서 점유율 27.3%를 기록하여 1위를 차지했다.

기업메일 시장점유율도 마찬가지로 하이웍스가 29.3%로 가장 높았으며, ‘웍스모바일(라인웍스)’과 ‘KT(비즈메카EZ)’가 각각 12.2%와 10.7%를 기록해 1위와의 격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웍스는 2008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후 10여 년간 높은 시스템 안정성과 탄탄한 기능 개발에 주력하여 현재 11만이 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웍스는 특히 무제한 기업메일과 전자결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메신저, 게시판, 주소록, 일정관리, 인사관리 등 업무와 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통합 업무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가비아 관계자는 “하이웍스는 기업이 체계적인 업무와 편리한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노력해왔다”면서 “국내 1위 그룹웨어로서 고객사가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용자 조사와 의견 청취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