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가비아, 클라우드 MSSQL 전용 서버 출시

(6/5) 가비아, 클라우드 MSSQL 전용 서버 출시

IT 전문 기업 가비아는 클라우드 전용 MSSQL DB 서버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고성능 SSD를 탑재해 높은 수치의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초당 입/출력 처리 능력)로 뛰어난 속도와 성능을 자랑한다.

구축 방법은 간단하다. 가비아 g클라우드 관리 툴에 접속 후 MSSQL DB를 1분 만에 구축해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서버 사양은 최대 16GB 메모리와 480GB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최신 MSSQL 버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본래 MSSQL 라이선스 가격은 4vCore 기준 33만 원이지만 가비아 g클라우드에서는 MSSQL 라이선스를 60% 할인된 가격인 13만 원에 제공한다.

g클라우드는 높은 안정성과 보안 기술을 인정받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보안인증(CSAP)을 획득했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 최고 레벨(5Level)을 받은바 있다.

임동민 가비아 클라우드사업부 팀장은 “최근 MSSQL 서버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가비아는 더 합리적인 가격에 서버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해왔다”며 “클라우드 MSSQL 전용 서버는 라이선스가 비싸 서비스 이용을 망설였던 고객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